주식회사 명진

 

 

 

도쿄 관광지도 보기인구 약 1100만명, 세계 유수의 거대 도시 도쿄는 일본의 정치, 경제, 문화, 교통 등 모든 활동의 중심지이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백화점과 전문점이 밀집해 있는 긴자(銀座), 초고층 빌딩이 숲을 이룬 신도심의 신주쿠(新宿), 젊은이들의 거리인 시부야(澁谷), 세련된 가게들이 즐비한 아오야마(靑山)와 하라주쿠(原宿), 서민 정서를 짙게 간직가고 있는 아사쿠다(淺草), 우에노(上野) 등등 도쿄의 거리는 저마다 개성 넘치고, 어디를 가나 새로움과 즐거움이 넘친다. 또 전자제품이나 PC를 싸게 파는 것으로 유명한 아키하바라(秋葉原), 스포츠 용품점이 모여 있는 간다오가와초(神田小川町), 약기점이 많은 오차노미즈(お茶の水)도 여행자의 욕구를 만족시겨 줄 수 있는 거리이다.

최근의 관광 명소로서는 대규모 쇼핑 센타의 출현으로 인파의 흐름을 바꿔버린 신쿠역의 남쪽 출구와 래인보 브리지를 비롯한 명소가 많은 린카이 후쿠도심(臨海副都心) 지역인 오다이바해변공원이 인기이고, 일본의 전통 예능인 가부키(歌舞伎)나 분라쿠(文樂)등을 구경하는 즐거움도 빼 놓을 수 없다 하겠다.

요날자에 가면 볼거리가 더 있다!!
* 산자 마츠리(三社祭) : 5월/여러 채의 미코시-신위를 모신 가마를 메고 거리를 누비는
                                   도쿄의 대표적인 축제
* 꽈리시장 : 7월
* 스미다강 불꽃놀이 대회 : 7월

주요 특산품
가미나리 오코시(과자), 쓰쿠다니(조림), 유리 세공품, 셋쿠인형


도쿄[東京]의 볼거리

도쿄타워에서본 동쪽도쿄 도쿄타워에서 본 서쪽도쿄 도쿄타워에서 본 남쪽도쿄 도쿄타워에서 본 북쪽도쿄

도쿄 시내에서의 전철(JR) 또는 지하철 이용하기
지상으로 운행되는 전철(JR)은 15개의 노선 이 있고 기본구간 요금은 120엔이다. 지하철은 총 12개의 노선이 운영되고 있으며 기본 요금은 140엔으로 역시 거리에 따라 요금이 추가된다. JR전철 노선 중 연두색 라인의 야마노테선(山手線-서울 지하철 2호선이라 생각하면 됨)은 도쿄역-우에노-이케부쿠로-신주쿠-시부야-도쿄역의 순환선으로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대도시 도쿄를 하루에 둘러보기에는 무리이니 최소 2일정도는 잡아야 그나마(?) 중요한 곳은 볼 수 있을 것이다. 하루는 도쿄역을 중심으로한 지역과 하루는 신쥬쿠역을 중심으로한 지역으로 나누어 둘러보는 것이 경제적이다. 도쿄내의 모든 지하철 노선과 JR노선을 구분해서 설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가장 많이 이용되는 JR야마노테센(
山手線-도쿄지하철이 아님)을 중심으로 알아 보도록 하자.

오다이바지역 여행정보 보기
도쿄 디즈니랜드 정보 보기
도쿄 먹거리 정보
도쿄 정보 보기[일본어]



JR야마노테선을 중심으로한 그밖의 노선도JR야마노테선을 중심으로한 그밖의 노선도JR야마노테선을 중심으로한 그밖의 노선도
<<JR야마노테센으로 이동할 수 있는 도쿄의 주요 지역>>



신쥬쿠(新宿)-JR 야마노테선 신쥬쿠역
교외로나가는 사철 및 지하철 JR등의 교통의 중심지이며 역의 서쪽은 호텔이나 비지니스이 마천루들로 구성되어있고 동쪽은 밤의 환락가의 메카인 가부키쵸(歌舞伎町)에는 음식점, 술집등이 즐비하다. 특히 신쥬쿠 뒤쪽 오오쿠보(大久保) 거리에는 한국음식점과 슈퍼마켓 등이 많다.

도쿄역에서 신쥬쿠 28분 소요(내선방면-內回り-방면) , JR 츄오센쾌속(中央線快速) 14분

하라쥬쿠(原宿)- JR 야마노테선 하라쥬쿠역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각양각색의 개성으로 똘똘 뭉친 일본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
특이하고 우스꽝스러운 볼거리가 넘치고,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싸고 특이한 옷이나 장식품을 발견할 수 도 있다. 요요끼 공원과 NHK 방송센터가 있으며 시부야와 인접해 있다.
도쿄역에서 하라쥬쿠역 25분소요(외선방면)

시부야(澁谷)-JR 야마노테선 시부야역
유흥과 쇼피의 젊은이들어 거리, 시부야역의 상징인 충견 하찌코(주인이 죽은 후에도 매일 역까지 주인을 마중 나갔다는 충견) 의 동산은 북쪽 출구 맞은편에 있지만 실제 가보면 그렇게 눈에 띄지 않는다.

도쿄역에서 시부야역 22분소요(외선방면)

이케부쿠로(池袋)-JR 야마노테선 이케부쿠로역
일본 만화에 자주 등장하는 '선샤인 빌딩'이 있는 곳으로 수족관 과 쇼핑몰이 유명하다.
젊은이들이 모여 자전거나 인사이드 스케이트, 최근에 인기있는 퀵보드등을 타기도 하고, 음악에 맞춰 힙합을 추기도 하는 젊은이들의 거리이다.

◎ 도쿄역에서 이케부쿠로역 24분소요(내선방면)

우에노(上野)-JR 야마노테선 우에노역
도호쿠(東北)지방으로가는 장거리열차의 시발역이다.
벚꽃으로 유명한 우에노 공원은 1873년 개관한 도쿄 최초의 고원으로 매우넓다.
공원 안에는 국립박물관과 미술관, 동물원 등이 있어 산책코스로도 좋다. 조금더 가면 도쿄대.
또한, 우리나라의 남대문 시장과 흡사한 아메요코(アメ兵)와 카메라로 유명한 요도바시(淀橋)카메라가 모여있기도 한곳이다.
(국립박물관 09:00~04:00 입장가능(월휴관) 입장료 350엔)
도쿄역에서 우에노역 7분소요(내선방면)
우에노역 주변지도 보기

아키하바라(秋葉原)-JR 야마노테선 아키하바라역
두말할 필요 없는 전자제품의 천국.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쇼핑뿐 아니라 새로나온 전자제품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다. 상품도 다양하고 가격도 시중가보다 20~40% 정도 싸지만 같은 상품이라 해도 가게마다 가격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도쿄역에서 아키하바라역 4분소요(내선방면)

도쿄타워-JR 야마노테선 하마마츠죠(浜松町)역
도쿄의 심벌인 도쿄타워는 높이 333m의 통신센터로, 오락센터, 각종 전시홀, 가게, 레스토랑 등이 있다.입장료는 대형 전망대 720엔, 250m 전망대 510엔, 수족관 800엔, 인형의 집 750엔, 근대과학관 무료
도쿄역에서 하마마츠죠역 5분소요-도보 10분(외선-外回り-방면)

코우쿄(皇居)-JR야마노테선 도쿄(東京)역
일본 천황이 살고 있는 궁으로 과거에는 에도성으로 불리웠다. 코우쿄의 정문에서 왼편에 있는 커다란 석조 건물이 국회의사당이고 국회의사당에서 남쪽으로 외무성, 대장성, 문부성, 통산성 등이 쭉 늘어서 있는 관청가이다.

도보 10분, 월~금(09:00~15:00까지 입장가능)

긴자(銀座)-JR 야마노테선 유라쿠죠(有樂町)역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이며 많은백화점과 고급 브랜드 매장이 밀집해 있다.
세련된 고급 레스토랑이나 술집,카페 들이 모여 있으며 밤에는 네온사인이 찬란한 환락가로서 또 다른 면을 가지고 있는 거리이다.

도쿄역 1분 (1정거장)

아사쿠사 칸논지(淺草觀音寺)-JR 야마노테선-츄오센(中央線) 아사쿠사바시(淺草橋)역
645년 창건된 유서깊은 절이며 입구에 세워진 대문 "가미나리몬(雷門)"에 달린 거대한 초롱이 심볼마크 일 정도로 유명하다. 이문에서 절 본전에 이르는 곳에 작은 가게들이 모여있는 곳을 "나카메세(仲見世)" 라 불리운다. 또한 이곳 주변은 일본 제일의 유흥가로서도 유명하다. 일본의 옛모습과 현재 일본인의 삶의 모습을 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한번씩 들려보만한 곳이며 간단한 기념품들은 이곳에서 구입하면 좋다.
JR 야마노테선(내선방면)-아키하바라역(츄오센)환승-아사쿠사바시역하차 14분소요/도보 15분

☞ 그밖의 도쿄 주요지역

오차노미즈(お茶の水)-JR츄오우센(中央線) 오차노미즈역
오차노미즈대학(우리나라 이화여대)을 비롯한 도쿄대학등 일본 유명 대학 및 학원등의 교육기관이 밀집해 있는 지역. 우리나라의 신촌지역이라 생각하면 좋겠다. 역에서 좀 걸어가면 진보쵸(新保町)라는 역사가 있는 서점가가 밀집되 있다.
주변에 도쿄돔과 유원지가 있다.
JR츄우센(中央線) 오차노미즈역 하차 도보 5분

록뽕기(六本木)-히비야(日比谷)선 록뽕기(六本木)역
카라오케나 디스코 텍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신주쿠, 이케부쿠로와 같은 대중적인 장소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곳.
지하철 마루노우치(丸の內)선-카스미카세키 (霞ヶ關)역- (히비야선 환승)-록뽕기역(15분 소요)

린카이후쿠도신(臨海副都心-오다이바)-모노레일 유리카모메 또는 수상버스 이용
도쿄만에 떠 있는 레인보우 브릿지를 건너면 린카이후쿠도신이라는 인공섬이 나온다. 최근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곳으로 드넓은 녹색의 섬에는 텔레콤센터, 후지텔레비, 동경빅 싸이트등과 같은 개성강한 빌딩이 있으며 오다이바해변공원, 시오카제 공원등에서는 수시로 다양한 콘서트가 열리기도한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신바시(新橋)역 에서 출발하는 모노레일 유리카모메나 히노데(日
出)에서 출항하는 수상버스를 타고 이동하여 여유있게 산책해 보는 것도 좋다.
신바시(新橋)역-(모노레일 유리카모메 12분)-오다이바(お 臺場)해변공원역 하차
1일 모노레일 자유이용권 : 800엔/ 소인400엔

오다이바지역 여행정보 상세보기


추천 여행 코스

아사쿠사 센소우지 가미나리몬 전일관광(도쿄역주변) A코스

도쿄역-(도보10분)-황궁-도쿄역(JR 4분)-아키하바라-(JR 3분)-우에노역-(도보5분)-우에노공원-(도보 10분)-국립박물관-(도보 10분)우에노상가-(도보 5분)-아메요코 외제품시장-우에노 히로코지(上野 廣小路)역-(긴자선전철10분)-(도보 5분)-아사쿠사칸논지-(도보15분)-아사쿠사바시역(JR츄오선 3분)-(아키하바라역에서 JR마루노테선으로 환승 5분)-유라쿠죠역-하차-긴자 카부키죠 -유라쿠죠역-(JR마루노테선5분)-하마마쯔죠역하차-(도보15분)-도쿄타워야경-(도보 10분)-록뽕기-(지하철 마누로우치센-히비야센 15준)-도쿄역

신쥬쿠 거리 전일관광(신쥬쿠역주변) B코스

신쥬쿠역-(JR마루노테선 5분)-이케부쿠로-(JR마루노테선 10분) -하라쥬쿠역-(도보 5분)-메이지진구(明治新宮)-요요기고엔(代代木公園)-(도보10분)-시부야역-(JR마루노테선 12분)-에비스역-(JR마루노테선 7분)-신쥬쿠역-니시신쥬쿠-(도보10분)-카부키죠-신쥬쿠역



도쿄만의 레인보우브릿지 반일관광코스

도쿄역
-(JR 마루노테선 3분)-신바시(新橋)역-(모노레일 유리
카모메 환승 11분)-레인보우 브릿지-
오다이바( お 臺場)해변공원역-덱크도쿄비치-후지TV-파렛타운-도쿄 빅사이트-도쿄역